30대 창업가의 창업 아이디어를 위한 2주간의 몰입 도전기-3

창업 아이디어를 위해 2주간 동안 몰입하여 좋은 성과를 얻은 30대 창업가의 몰입 체험을 담은 그의 이메일을 시리즈로 소개합니다.

“2주 동안의 몰입 경험을 하고 얻은 가장 큰 성과는 저의 가장 큰 취미가 생각하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마음을 편안히 하고 생각에 빠져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며 올바른 답을 도출해내는 일련의 과정이 굉장히 즐겁고 행복합니다. 단기간의 몰입 경험으로 이러한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놀랍고도 신비롭습니다.”

 

몰입 8일차

오늘은 8일째 강한 몰입에 도전한 날입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몰입도 유지를 위해 절실함을 갖고자 시도했는데, 역효과로 절실함이 걱정으로 이어져 몰입도가 떨어진 날이었습니다.

사업을 위해서 창업지원금 확보와 투자유치가 꼭 필요한데, 혹시나 실패하면 어쩌지? 내가 잘 하고 있는 게 맞나?를 생각하다 보니 걱정이 앞서서 사업에 집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다행히도 그동안의 훈련이 있어, 처음 몇시간 동안 집중도가 떨어졌지만 이후에는 조급함을 버리고 사업의 내용에 초점을 두고 집중하니 걱정을 서서히 녹이고 다시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관성의 힘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조언해 주신대로 결과에 집착하기보다는 과정에 현재의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겠습니다.

강한 몰입에 탄력을 받아 바르게 생각하며 사업의 본질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금새 외부의 영향을 받고 흔들리게 되니 역시나 현실과 실전이 만만하지는 않음을 느낍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남은 기간 다시 몰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락해서 코칭해 주시고 좋은 말씀과 경험을 나누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몰입 9일차

교수님 안녕하세요. 9일차 강한 몰입에 임하고 있는 날입니다.

오늘은 사업과 관련된 생각의 범위를 조금 더 넓혀서 다방면에서 생각하고 몰입하고자 했습니다.

A4 사이즈로 6장 정도 분량을 자유롭게 써내려가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도출할 수 있었고, 즐겁게 생각하며 몰입할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기존에 생각했던 사업의 논리 안에서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생각들을 오늘 많이 건질 수 있었습니다. 오늘 생각한 사업 아이디어들을 현실에서 꼭 실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삶과 관련한 생각도 들었습니다. 삶에 주어진 시간은 유한한데, 이 유한한 시간을 정말로 의미있게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렇게 생각하니 삶의 매 순간순간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남은 몰입기간 동안에 더더욱 최선을 다해 후회없는 시간으로 보내고 싶습니다.

 

몰입 10일차

교수님, 안녕하세요? 10일차 강한 몰입 경과 연락드립니다.

아침에 상쾌하게 잠에서 깨며 슈퍼맨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몰입해서 생각한다면 반드시 해결책을 찾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거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지금 구상하고 있는 사업의 내용에서 범위를 확장하여 생각하다가 더 넓은 범주로서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대한 생각으로 이어졌고, IT와 헬스케어를 결합한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라는 분야로 생각이 뻗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초기단계로 생각되는데, 미국의 경우 다이어트 코칭앱인 Noom사와 같은 성공적인 케이스가 있습니다.

제 경우 학부 때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특이하게 금융회사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사업 분야는 홈트, 헬스케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각각의 경험을 잘 살린다면 지금 사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전반에 걸쳐 생태계를 확장하고 다양한 사업도 추구할 수 있갰다는 생 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헬스케어 관련 데이터를 잘 활용하여 사업에 적용하고, 고객에게 실제 가치를 제공하는 모델을 만드는 것이 관건일 듯합니다. 아직까지 기초적인 생각들을 다져 나가고 있으나 의미있는 생각들을 많이 할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이번 강한 몰입 경험은 4일 더 진행하여 다음주 월요일까지 시도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딱 2주가 채워지게 됩니다. 남은 기간 동안에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VR 관련하여 좋은 아이디어와 조언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잘 리딩해 주시고 신경써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몰입 11일차

교수님 안녕하세요 ^^ 11일차 강한 몰입 도전일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몰입하기가 더 수월해지고 최상의 컨디션에서 온연히 사업과 하나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인생의 모든 생각과 중심이 사업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삶의 의미에 대해서 느끼며, 제가 구상하는 사업을 꼭 실현하여 사람들에게 제가 생각하는 올바른 가치를 온연히 전달하고 싶습니다.

사업의 요소 요소를 생각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가고, 아직은 당장의 실마리를 얻지 못한 Task들이 있으나 분명 올바른 방향을 찾을 것이라는 내면의 자신감이 있습니다.

신기한 것도 있습니다. 온 종일 사업에 관해서 생각하다 보니 세상을 보는 관점이 사업을 중심으로 보입니다. 식당을 가서도 어떻게 사업이 돌아가고 있구나를 생각해 보게 되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인 만큼 식당에서 손님이 안 계실 때는 많이 힘드시겠구나 이런저런 비용이 이 정도 나올텐데 어떤 식으로 돌파구를 찾으실 수 있을까 등을 문득문득 생각하게 됩니다. 세상이 자본과 뗄 수 없는 만큼 세상 속에서 사업과 관련된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 자연스럽다는 생각도 듭니다.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